웅슐랭가이드 맛집기록

안산 성포동 스타프라자 '노적봉 아구찜'

웅슐랭가이드 2022. 11. 15. 17:0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슐랭가이드입니다. 제가 한 달 정도 안되는 유럽여행을 다녀와서 오랜만에 먹글을 쓰게 되었네요. 오랜만에 멀리 떠나는 장기간 여행이어서 그런지 후유증이 심하게 왔다가 이제야 괜찮아진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할 집은 안산 스타프라자에 있는 노적봉 아구찜입니다.

인테리어가 노래방인데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종류를 드실 수 있는 집이에요.

뭔가 노래방에 아구찜이라... 신선하지 않나요...?스타프라자가 그래도 안산에서 오래된 건물이기도 하고 안산에서 20년 넘게 살았던 저는 스타프라자에 식당이 있는지 몰랐는데 친구가 한 번쯤은 데려가고 싶다고 해서 방문했어요.

ㅁ주소: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화랑로 495 4층 8호

ㅁ영업시간: 오후 17:00 - 새벽 04:00 (일요일 정기휴무)

ㅁ전화번호: 031-410-3004


노적봉 아구찜

위치는 안산 성포동 스타프라자 건물 4층에 있어요. 스타프라자 건물이 안산에서 꽤 오래된 건물이라 많이 허름한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그래도 약간 저는 이런 분위기를 좋아합니다. 저는 오래된 건물에서 나오는 특유한 분위기가 좋더라고요.

맛집 느낌도 살짝 나는 것 같고요.

노적봉 아구찜

독특한 점은 인테리어가 노래방이에요. 회사에서 회식하고 2차로 노래방 갈 때 나는 분위기입니다. 사장님이 젊은 총각들이 여길 찾아올 생각을 다하셨냐고 놀라시더라고요. 제 또래 사람들은 여기 잘 모른다고 하셨어요. 뭔가 저만 아는 느낌이라서 뿌듯했습니다. 아지트 같은 느낌도 들고요. 그리고 2000년대 초반 노래방 분위기도 살짝 나고요. 과거에는 노래방 건물로 사용하다가 지금은 인테리어는 그냥 두고 식당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노적봉 아구찜

아구찜, 해물찜은 몸에 좋은 거 다들 아시죠? 맛있는 게 몸에 좋지 쉽지 않은데 해물찜, 아구찜은 건강에도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맛있는 거 많이 먹으면서 건강도 챙기세요!

노적봉 아구찜

이런 도자기는 옛날스러운 느낌을 한껏 더해줬습니다. 사장님이 관상용으로 두신 것 같아요.

노적봉 아구찜

반찬으로 홍합탕, 오징어 초무침이 나왔습니다. 술을 시켰는데 간단히 먹기 너무 좋았습니다. 오랜만에 먹는 한식이기도 해산물이라 술이랑 먹기 정말 좋았네요.

노적봉 아구찜

남녀노소 좋아하는 튀김과 무생채도 주셨어요. 5명이서 밥을 먹어서 그런지 이거를 한 테이블에 2세트씩 주셨습니다.

노적봉 아구찜

간장게장은 사장님이 서비스로 주셨어요. 밥이랑 같이 먹으라면서 주셨는데 짜지도 않고 간도 적당하니 달달하니 맛있었습니다. 유럽 갔다 와서 그런지 한식 너무 맛있었어요. 반찬도 돈 안 받으시고 오징어랑 다시마는 한 번 더 먹었습니다.

노적봉 아구찜

해물찜 대자가 특대가 나왔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엄청 적어 보이는데 양이 진짜 엄청 많아요. 매운 정도는 중간 맛으로 시켰는데 저는 적당히 칼칼했습니다. 제 친구들은 좀 맵다고 하더라고요. 혀를 입 밖으로 꺼내는 모습을 자주 목격했어요. 해물찜에는 아구, 홍합, 고니 낙지, 꽃게, 미더덕 등 각종 재료를 푸짐하게 담아주셨습니다. 남자 5명이서 겨우 먹었어요. 맛은 우리가 아는 딱 평범한 해물찜입니다!

노적봉 아구찜

이 집은 배달도 되나 가격이 저렴한 대신 양은 좀 적어진다고 하더라고요. 포장 용기가 작아서 그렇게 담아주신다고 합니다. 되도록 방문해서 식사하는 게 이색적인 인테리어에서 따듯한 음식을 드실 수 있어요. 노래를 부를 순 있는지는 저희도 안 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위에 전화번호 남겼으니 문의해 보세요.

이상으로 오늘의 웅슐랭가이드였습니다. 오늘의 먹글도 내 돈 내 산 후기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