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슐랭가이드 맛집기록

종로구 삼청동 맛집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

웅슐랭가이드 2022. 9. 16. 01:5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슐랭가이드 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친구를 경복궁역에서 만나 서촌, 청와대, 경복궁 뒷길, 삼청동 일대를 걸어다녔습니다.

날씨가 많이 덥더라구요~ 은근히 땀이 많이 낫어요~~

종로구 삼청동에 있는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은 지나가다 라면가게가 있어 들어갓네요.

다른 블로그 후기에는 덕성여중, 여고 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식당이었어요 ㅎㅎ

오랜 단골분들도 많으셨구요~!!

제가 친구를 오후 4시에 만났는데 한 끼도 안먹어서 배고파서 들어간 집이었습니다. ㅎㅎ

 

한 끼도 안먹었다고 하니 계속 맛집을 알아봐주는 친구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소개해보겠습니다. ㅎㅎ

종로구 삼청동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3길 82

 

 

종로구 삼청동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

가게 입구입니다.

삼청동 골목을 걷다보면 쉽게 발견하실 수 있어요~~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나왔던 집이라고 해서 일단 백선생님 믿고 들어가봤습니다.

 

종로구 삼청동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

식당 내부입니다.

옛날 가정집을 개조해서 식당을 차린 것 같아요.

뭔가 집 구조가 한옥의 모양을 갖췄더라구요 ㅎㅎ

옛날 저희 외할머니 집에 놀러온 것 같았습니다.

참 신기했어요~~!!

1인 테이블도 있으니 혼자가시는 분들은 걱정안하셔도 됩니당~!!

종로구 삼청동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

사장님이 말씀해주셨는데 위에서부터 가장 잘 나가는 메뉴라고 하더라구요~!!

저희는 짬뽕라면 덜매운맛 2개를 주문했습니다. 플러스 계란 추가했어요~~!!

 

종로구 삼청동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

확실히 여중, 여고 학생들이 많이 다녀간 흔적이 벽지에서 보였습니다.

2000년대 유명했던 가수들 그룹명과 이름들이 많이 적혀있었어요~~!!!!

노래도 엄청 많았구요~~!!

특히 사람들의 이름들을 많이 볼 수 있었고 연애사, 다짐, 소망, 기원,

다녀간 흔적 등 다양하고 가득한 내용들을 볼 수 있었습니당.

종로구 삼청동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

 

종로구 삼청동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

짬뽕라면 덜 매운맛 입니다. 당연히 맛있습니다. 맛 없을 수가 없어요~~!!

뚝배기에 라면을 넣어주셔서 라면을 오랫동안 따듯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재료는 라면, 오징어, 양파, 어묵, 맛살, 덜 매운맛의 고춧가루가 들어간 것 같습니다. ㅎㅎㅎ

확실히 매운맛정도는 불닭볶음면 보다 조금 덜 매운 맛?! 뜨거운 맛 때문에 매운맛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매운걸 꽤나 잘 먹는데 저는 오늘 땀 뻘뻘 흘리며 먹었네요..ㅎㅎ 괜히 민망쓰...

 

종로 '경춘자의 라면이 땡기는 날'

뭔가 덕성여중, 여고 학생들이 학교 수업 끝나고 나와서 먹거나 야자시간에 몰래 나와 먹으면 맛있을 라면 같았어요~~!!!

또 어른이 된 직장인들이 예전을 추억을 되새기며 자주 찾을 것 같았구요.

"라떼 이랬었지~." 하면서 행복한 추억음식이 될 수 있지 않을 까 싶네요ㅎㅎ

 

이상으로 MBTI는 ENFP인 상상력 풍부한 웅슐랭가이드 였습니다.

오늘도 내돈 내 산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