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슐랭가이드 맛집기록

강원도 화천 밥집 김치찌개 찐맛집 '성원'

웅슐랭가이드 2022. 9. 15. 12:0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슐랭 가이드입니다.

오늘은 제가 군 복무 시절 자주 갔던 강원도 화천에 있는 밥집인 '성원' 식당을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화천은 여러 사단이 있어 군인분들이 많이 찾기도 하고 혹시나 이번 겨울 화천 산천어 축제가 열린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들어가 만족한 식사를 하고 나오셨으면 합니다.

제가 살면서 먹었던 김치찌개 중 고기가 제일 많은 집이에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김치찌개 찐 맛집입니다!!!!

 

화천 '성원'

여기는 강원도 화천군 읍내에 바로 있습니다.

화천 시내에 골목에 바로 있으니 네비 보고 가면 쉽게 찾아 실 수 있어요~!!

사람이 없을 땐 주차할 자리도 있습니다. 약 차 2대 정도!

사람이 많은 산천어 축제는 다른 곳에 화천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걸어오는 걸

추천합니다. 5분 이내 도보로 걸어오실 수 있어요~!! ㅎㅎㅎ

 

화천 '성원'

밥집 입구입니다. 여기는 옛날 가정집에 밥집을 차려서 확실히 레트로한 느낌이에요~!!

아무래도 시골이라 뭔가 할머니 집 놀러 온 느낌 가득했어요ㅎㅎ

화천 '성원'

 

메뉴는 밖에서도 볼 수 있고 댕댕이도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닿ㅎ

화천 '성원'

이런 네온사인은 연남동, 홍대 같은 레트로 술집에서 자주 보이던데 여기도 있더라고요 ㅋㅋㅋ

화천 '성원'

밥집 내부입니다. 딱 봐도 오래된 건물처럼 보이죠~?!

옛날 목조 건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어요. ㅎㅎ

벽에 걸린 그림들도 시간이 오래된 물건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요즘은 볼 수 없는 집 구조와 옛날 그림들이 곳곳에 있었어요~!! ㅎㅎ

화천 '성원'

식당에는 무조건 신발을 벗고 들어가 않는 좌식 테이블뿐이에요~

방은 3개 정도 있는데 한 방에 3~4개 정도의 테이블이 있습니다ㅎㅎ

주문하고 5분 뒤에 밑 반찬이 나왔는데 진짜 집 밥 느낌이에요~!!

젊은 나이에 강원도에서 군 복무를 하고 있는 장병들에게 식사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요~~

21년도에는 1인분 8000원이었는데 물가 상승률로 인해 22년 6월 기준으로 1인분 9000원입니다.

맛과 양을 보면 절대 비싼 가격이 아니에요~!!

화천 '성원'

 

반찬 나오고 버너에 김치찌개를 끓이면서 고기를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돼지고기는 앞다리살 정도로 돼 보이는 고기가 4인분 기준으로 6~7개 정도 들어가 있었어요~ㅎㅎ

4인분 시키는 고기는 고기를 가위로 자르다 손이 아플 정도 고기 양이 많습니다.

웬만한 성인들이 다 못 먹을 정도로 양이 엄청 많아요~!!

화천 '성원'

군 생활하면서 2년 동안 정말 많이 방문했지만 늘 고기가 엄청 많아요~~!!

사진 찍고 있는 저에게 사장님이 뭐 하러 찍냐고 하시니 이런 곳은 잘돼야 한다고 제가 잘 돼서 꼭 홍보해 드린다고 했어요.

화천 물가가 정말 비싼데 여기는 사장님이 정직하게 장사하시고 맛도 양도 푸짐해서 인심이 정말 좋았습니다.

밑 반찬도 2~3번 무조건 더 먹어도 많이 주시고... ㅎㅎㅎ

사장님이 남는 게 많이 없으시다고 많이 퍼주시는 스타일입니다ㅎㅎㅎ

 

 
 

 

 

고기양을 동영상으로 담아봤습니다. ㅎㅎ 김치보다 고기가 많은 김치찌개입니당 ㅎ

화천 '성원'

 

화천 '성원' 은 간장 제육을 포함해 다른 메뉴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김치찌개를 드시는 걸 권장합니다.

후회하진 않으실 걸 장담하겠습니다.

혹시 만족하지 않으셨다면 댓글 부탁드려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으로 내 돈 내산 웅슐랭가이드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