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슐랭가이드 맛집기록

안산 사동 '우리동네 해물파전'

웅슐랭가이드 2022. 9. 15. 00:4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슐랭 가이드입니다.

여기는 여름 장마철 방문했던 집이에요. 당시에 비가 무진장 오더라구요. 비가 올 땐 전 먹는 건 국룰인거 아시죠?!

(빗방울 떨어지는 소리가 전 부칠 때 나는 소리와 비슷하다고 해서 사람들이 비올 때 전을 찾는다고 하던데.. TMI)

하여튼 저도 비가 오면 파전이 먹고 싶어서 파전집을 찾았습니다.

오늘은 오늘은 경기도 안산시 사동에 있는 맛집 식당인 우리동네 해물파전을 소개합니다.

안산 사동 우리동네 해물파전
안산 사동 우리동네 해물파전

메뉴판인데요. 전을 주요로 하는 식당이라 확실히 전 종류가 많네요. 확실히 술안주도 많구요.

막걸리 먹기 좋은 안주가 가득하더라구요.

웅이가 차를 가지고 와서 술은 못 먹고 사이다로 대신했습니다.ㅎㅎ

혼자 막걸리를 먹기엔 미안하더라구요.

안산 사동 우리동네 해물파전
안산 사동 우리동네 해물파전
안산 사동 우리동네 해물파전

첫 번째로 해물파전을 시켰어요. 확실히 쪽파랑 해물이 푸짐하더라구요.

원래 파전은 끝부분이 바삭하고 맛있는데 안쪽부분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간장도 양파랑 고추가 절여진 간장이었는데 좋았구요.

파전 나오기 전에 볶은 김치를 주셨는데 에피타이저로 먹기 딱 좋았어요.

입맛을 돋구는 맛이랄까..?ㅎ 사진은 못 찍었네요..

 

파전 Clear! 하고 두 번째로 해물 김치전을 시켰네요.

 

안산 사동 우리동네 해물파전
안산 사동 우리동네 해물파전

저는 둘 다 맛있었지만 웅이는 해물 김치전이 더 맛있다고 했어요.

간장을 안 찍어 먹어도 딱 알맞지만 저는 조금 짜게 먹는 편이어서 간장 찍어 먹었습니다.

전반적으로 30,40대 연령대분들이 많이 오시는 전집처럼 느껴졌어요.

밤 9시쯤 갔는데 자리가 만석이었습니다.

사람 사는 이야기와 빗소리, 맛있는 전집이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다 먹은 사진과 식당 내부 사진은 못 찍었네요.. 사람들이 너무 많았어요.. ㅠ

다음부터는 많은 사진과 영상들을 첨부해야겠네요.

이상으로 내 돈 내 산 웅슐랭가이드 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