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슐랭가이드 맛집기록

안산 순대국 전주 '시골 순대국'

웅슐랭가이드 2022. 9. 14. 16: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슐랭가이드입니다.

여기는 친구랑 카페인 중독에서 와플 먹기 전에 스시를 먹으려고 했는데 스시집이 저녁 9시에 거의 다 마감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뭐 먹을지 고민하다 즉흥적으로 순대국집이 있어서 들어온 곳입니다.

여기는 바로!! 안산 중앙동에 위치한 전주 시골 순대국입니다.

 

중앙동은 밥집보단 술집이 워낙 많아서 밥 먹으러 갈 곳이 없는데 밤늦게 국밥에 소주 한 잔 먹기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아니면 아침에 해장으로 국밥 드셔도 좋을 것 같아서 소개합니다. ㅎㅎㅎ

가벼운 마음으로 무겁게 먹기 좋은 곳입니다. ㅎㅎㅎ

안산 전주 시골순대국
 
 

안산 전주 시골 순대국

식당에 들어서자 문구를 볼 수 있었는데요. ㅎㅎ

사장님의 따듯함을 알 수 있는 문구더라구요. 밥 한 끼 먹으러 와서 마음 따듯해졌습니다.

안산 전주 시골순대국
 
 

메뉴입니다. 확실히 국밥 위주로 팔더라고요.

이 집만의 장점으로 국밥에 들어가는 종류들을 손님이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음식 가리지 않고 잘 먹지만 간혹 순대나, 머리고기, 삶은 내장 종류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저는 다 잘 먹는데 화장실 갔다 온 사이에 친구가 5번들 시켰습니다. 7번 먹고 싶었는데 조금 아쉬웠어요.ㅠㅠ

안산 전주 시골순대국
 
 

기본 반찬입니다. 국밥집답게 김치와 깍두기, 부추, 다대기, 고추, 새우젓이 있습니다.

김치와 깍두기의 맛은 그럭적럭 평범했습니다. 기본과 어느 정도 구색을 갖춘 맛이었어요 ㅎㅎ

 
 
 
 

 

 
 
 
 

 

순대국 등장!!! 늘 볼 때마다 신선한데요. 대중적이고 흔한 음식이지만 아는 맛이 무서운 맛입니다. ㅋㅋㅋ

안산 전주 '시골순대국'
 
안산 전주 '시골순대국'

확실히 국밥 먹을 때 일단 국물 한 숟가락 먹고, 다대기 풀고 부추에 새우젓까지 넣어서 먹는 게 국룰인거 아시죠?

특히 새우젓은 돼지고기랑 궁합도 잘 맞기도 하고 간 맞출 때 소금보다 새우젓을 넣어야 더 맛있습니다.

새우젓을 안 넣어서 드셔봤다면 꼭 반드시 넣어서 드셔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국물이 뜨거울 때 넣어서 먹습니다. 다 식히고 부추 넣으면 부추가 안 익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ㅎㅎ

새우젓도 마찬가지구요.

안산 전주 '시골순대국'
 
 

네. 오늘도 평소와 같이 완뚝했습니다. 공기밥과 부추는 한 번 더 리필해서 먹었네요. 공기밥의 밥이 절반밖에 없어서 사장님이 더 먹고 싶으면 말해달라고 하셨어요. 한 공기는 밥이랑 국이랑 따로 먹고 한 공기는 말아서 먹었습니다. 국밥을 두 가지 방법으로 먹었어요 ㅎ

이 집 국밥은 가벼운 마음으로 와서 무겁게 먹기 딱 좋은 곳이에요. 고기 잡내도 없고 국밥을 좋아하신다면 무난하게 드실 수 있는 집이었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내 돈 내산 웅슐랭가이드였습니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