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슐랭가이드 맛집기록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작은집 SINCE 1986

웅슐랭가이드 2022. 9. 17. 13:4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슐랭가이드입니다.

오늘은 7월에 동해안 7번국도 국내여행을 하며 강릉 주문진에 있는 생선구이 맛집을 소개합니다.

(7번국도는 경상도~강원도 동해안 해안도로 나서 드라이브 하기 굉장히 좋습니다.ㅎㅎ)

네이버에 검색하면서 리뷰도 많고 다른 맛집 블로그를 보면서 찾은 곳이에요~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식당입구입니다.

실비생선구이 본점은 구이본부25시에 있어요!!

옆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작은집이 따로 있는데 손님이 많아서 옆 건물도 똑같이 차린거라고 하더라구요.

메뉴는 똑같으니 사람 없는 곳에 가면 될 것 같습니다.

당시 휴가철이라 사람이 꽤 많았어요~~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앞에서 메뉴 받아주시면 남자 사장님이 계셨어요.

엄청 친철하시고 유쾌하십니다. 장사를 엄청 잘하세요~~

서비스 마인드가 장난 아닙니다~~!!

밥 먹으면서 이런 저런 얘기도 주고 받았는데 주방에서 생선 굽는 것보다 홀에서 손님 받는게 편하시다고 ㅎㅎㅎ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메뉴입니다. 식당 내부에도 메뉴가 있는데 웨이팅이 있거나 어떤 메뉴가 있는지 정확히 모를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손님들이 어떤 생선이 있나 궁금해하실텐데 돌아다니면서 부담 안갖고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식당 내부입니다.

좌식테이블도 있고 식당은 신발을 그대로 신고 앉는 테이블도 있었어요~!!

저희는 좌식 테이블이 남길래 신발을 벗고 들어가 앉았습니다.

확실히 86년도부터 영업한 식당이라 많은 손님들이 남기고간 흔적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밑반찬으로 일단 오징어 젓갈과 씨앗젓이 나왓네요~~!!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확실히 바닷가 쪽은 젓갈이 밑반찬으로 나오는게 해산물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좋았습니다.

정말 밥 도둑이었어요~~

젓갈은 따로 판매도 한다고 하니 입에 맞으시면 별도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손님들 중 많이 사가시는 분들도 봤네요!!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저희는 20대 남자 2명이서 모둠생선구이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워낙 잘 먹기도 해서 2인분 시키면 부족할 것 같았어요!!

보통은 정량으로 드시는 분들도 많았는데 일반적으로 부족한 것 같진 않더라구요!!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원래 새우대신 꽁치가 나와야하는데 이 때 꽁치가 많이 안잡혀서 새우가 대신 나왔다고 하셨어요!!

사실 저는 꽁치보단 새우가 좋습니다.

발라먹는 난이도는 거의 꽁치나 새우나 비슷하고 새우가 더 맛있어요~!!

꽁치는 잔가시가 너무 많고 살이 많이 없어서...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옆에 김과 젓갈이 있어서 김에 싸먹기도 하고 생선 발라서 밥과 숟가락에 올려먹기도 했습니다.

진짜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생선도 실하고 바닷가 앞에서 먹어서 더 맛있는 느낌!!

 

 

강릉 주문진 실비생선구이

 

장비장착하고 손으로 발라 먹었습니다 ㅎㅎ

 

 

크으~ 이건 열기입니당~!!!

 

이건 씨앗젓갈~!!

 

이 친구는 고등어~~!! 까만 부분이 진짜 고소미!!

 

얘는 대하~~!!

같이 갔던 친구가 새우 까먹기 귀찮다고 저보고 다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제가 까서 주겠다니까 괜찮다고..ㅎㅎ

저는 새우 다 까서 한 입에 먹었습니다.

이날만 밥 2공기 먹었네요!! ㅎㅎ

생선먹다가 조금 물리면 된장찌개 한 수저 떠먹으면 딱 좋아요!!

전체적으로 정말 만족했고 맛있었습니다. 위가 어항이 된 것 같았어요!! ㅎㅎ

사장님도 친철하시고 음식도 맛있고 가족단위로 식사해도 좋을 것 같은 식당이었어요!!

재방문의사 무조건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내돈 내 산 웅슐랭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