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슐랭가이드 맛집기록

광명시장/ 가마솥으로 소뼈를 고아낸 '광명진설렁탕'

웅슐랭가이드 2022. 9. 23. 22:4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슐랭가이드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을 소개드려요.

바로 광명시장 안에 있는 가마솥으로 우려낸 광명 진 설렁탕입니다.

저도 이런 곳이 있는 줄 모르고 방문했어요~!! ㅎㅎ

광명진설렁탕

광명시장 안으로 들어오시면 찾을 수 있어요~!!

포스팅 마지막에 위치 넣어놨으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광명진설렁탕

가게 입구 앞에서 옛날 시골집에서 보던 가마솥이 있습니다ㅎㅎㅎ

요즘 학생들이나 꼬마아이들은 이런 걸 봤을지 모르겠네요~~!!

아이가 있다면 같이 방문해서 구경시켜줘도 좋을 것 같아요~~

 
 

 

 
광명진설렁탕

일단 6가지 글만 읽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이 집은 몸에 안 좋은건 안 들어가는 것 같아 괜히 기분이 좋더라구요!!

김치와 깍두기도 직접 만드신다고 하니 조금은 기대했네요~~!

광명진설렁탕
 

제가 시킨 설렁탕입니다.

정말 가마솥에서 소뼈를 몇 시간 우려낸 육수 맛이나요~~!ㅋㅋㅋㅋ

맛은 엄청 진한데 간은 하나도 안되어있어요~!!

물론 당연히 옆에 소금 후추 있습니다~!!

순대국밥이나 돼지국밥 먹을 땐 새우젓으로 간하지만 개인적으로 저는 설렁탕은 소금간에서 먹는게 좋더라구요~~!!

간만 맞춰서 먹으면 딱 먹기 좋습니다ㅎㅎ

광명진설렁탕

이거는 친구가 시킨 갈비탕이었어요~~!!

맛은 그저 평범~??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갈비탕집은 고기집 갈비탕을 선호해요~~!!

뭔가 푸짐하고 맛있는 느낌~!!

친구도 갈비탕 맛은 조금 아쉽다고... 설렁탕 먹을 껄 그랬대욯ㅎ

 

전반적으로 김치와 깍두기도 직접 담근맛이 났어요~~!!

확실히 사먹는 김치보단 훨씬 나았고 김치는 겉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깍두기가 더 맛있었어요~~!!!

광명시장에 방문하신다면 비 올때, 추울 때, 해장하실 때 찾아가서 식사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

내돈 내 산 리뷰 웅슐랭가이드였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