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슐랭가이드 맛집기록

안산 월피동 순대국 맛집 '우리집순대'

웅슐랭가이드 2022. 9. 14. 00:5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슐랭가이드입니다.

제가 학창 시절 때부터 자주 갔던 안산 월피동에 있는 순댓국 맛집인 우리 집 순대를 소개합니다.

저는 성시경의 먹을 텐데를 보고 국밥이나 순댓국을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여의도에 화목 순댓국이나 광진구 쪽 맛 좋은 순댓국을 밥만 먹으러 1시간 이상은 이동하기는 무리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방문한 곳이 안산에 '우리 집 순대' 였어요!!!

안산 다농마트, 사랑의 병원, 경수초등학교 근처에 있는데 혹시 방문하시게 되면 가볍게 식사하기에 좋습니다.

인근 독서실과 각 종 종합학원도 많아서 학생들도 자주 찾는 것 같더라고요.

대체적으로 10~20대, 50대 이상들이 자주 찾는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도 어김없이 내 돈 내 산으로 먹었습니다. 

 

안산 우리집순대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집순대
 

입구입니다. 문이 어디 있는지 모를 수 도 있는데 자세히 보면 바로 우측에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 기억으로 학생 시절 처음 방문했을 때 입구가 어디 있는지 몰라 1분 정도 헤맨 기억이 있는데

여러분들은 바로 찾으셔야 해요!!

아직 날이 너무 덥잖아요? ㅎㅎ 빨리 들어가셔서 에어컨 바람맞으며 식사해야죠 ㅎㅎ

안산 우리집순대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집순대
 
 

월피동에 있는 우리 집 순대는 2층도 있는데 안타깝게도 신발을 벗고 들어와 앉아야만 하는 좌식입니다.

편한 운동화나 슬리퍼, 샌들을 신고 방문하는 걸 추천해요~

메뉴는 순댓국과 토종 순댓국, 재료가 순대가 들어간 메뉴를 볼 수 있었고 머리고기, 볶음밥도 있습니다.

저는 일단 토종 순댓국을 시켰고 빨갛게 먹을 것인지, 하얗게 먹을 것인지 선택할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사장님께 꼭 말씀드리세요!!

안산 우리집순대

이거는 사장님이 머리고기를 썰고 계셨길래 찍어봤습니다. 별 의도는 없었고요. 그냥 시선이 고기로 가서 찍었네요 ㅎㅎㅎ

안산 우리집순대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 집 순대 토종 순댓국(빨간 맛)

한 10분 정도 기다리니 토종 순댓국이 나왔습니다...!!

토종 순댓국에는 들깨가루가 뿌려져 나오고, 안에 머리고기도 잔뜩 들어있습니다. ㅎㅎㅎㅎ 양이 일단 꽤 많아요~

국물 한 숟가락 먹고 간이 딱 맞았지만 새우젓을 조금 넣었어요. 확실히 순댓국은 소금보다 새우젓!!!!

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집순대
 
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 집 순대 토종 순댓국(빨간 맛)

곱창도 있고요. 살코기와 비계가 적당히 들어간 고기도 있었습니다.

간혹 곱창이 국물에 들어가면 잡내 난다고 호불호가 갈리는 경우가 있는데 냄새에 민감한 저한테 그런 맛은 없었습니다.

아마 들깨가루와 깻잎으로 없앤 건가 싶기도 하고 확실히 깻잎 맛이 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맛있습니다!!

곱창은 생양파와 된장이랑 먹으면 좋습니다ㅎㅎ 적당히 기름진 맛을 양파가 중화시켜줘서 궁합이 맞아요ㅎㅎ

 

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집순대
 
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 집 순대 토종 순댓국(빨간 맛)

제가 시킨 건 토종 순댓국이었는데, 일반 순댓국은 마트에서 파는 순대가 들어간 평범한 순대 라면 이거는 안에 내용물이 다른 순대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평범한 순대는 별로 안 좋아해서 토종 순댓국을 시켰어요 ㅎㅎ

순대는 5개 정도 들어가 있었네요!!

안산 우리집순대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 집 순대 토종 순댓국(빨간 맛)

밥을 말고 나면 밥이 국물을 흡수해서 자작자작해지는데 저는 이게 좋더라고요.

밥을 말아먹기보다 자작하게 먹는 걸 좋아합니다!!

저에게 딱 좋아요!!!!

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월피동 우리 집 순대 토종 순댓국(빨간 맛)

오늘도 남김없이 다 먹었습니다.

국밥, 순댓국 종류를 좋아해서 안산 맛집을 이곳저곳 다녀봤지만 여기는 제 개인적으로는 찐 맛집입니다!!

국밥에 깻잎이 들어가 맛이 조금 독특해요. 국물도 진하고 뽀얀 국물과 빨간 국물을 선택할 수 있는 게 장점이에요.

나중에 시간 되시면 방문하셔서 드셔 보는 걸 추천합니다!!! 아래에 영상 남겨드릴게요!!

 

 

안산 우리집순대
안산 우리집순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