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슐랭가이드의 디저트

안산 고잔동(중앙동) 와플맛집 '카페인중독'

웅슐랭가이드 2022. 9. 15. 00: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웅슐랭가이드입니다.

오늘은 친구가 안산에 찐 와플 맛집이 있다고 해서 중앙동에 있는 카페인 중독 카페에 왔어요!! ㅎㅎ

예전에는 중앙동이라고 했는데 요즘 젊은 친구들은 여기를 고잔동이라고 많이 하더라구요~

궁금해서 네이버에 한번 검색해 봤는데 여기는 중앙동도 고잔동도 두 개 다 맞습니다. ㅎㅎ

확실히 안산 오래 사셨던 분들에게 여기는 중앙동이라고 부릅니다.

택시 기사님들도 중앙동이라고 말씀하세욬ㅋㅋㅋ

저는 안산 토박이라 중앙동이라고 할게요!

추가로 오늘은 생크림 와장창 들어간 와플 먹는 꿀팁 알려드릴게요!!

포스팅 가장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하여튼 본론으로 들어가 안산 중앙동 카페인 중독에 들어서면 메뉴가 이렇게나 다양합니다. ㅋㅋㅋ

안산 고잔동 카페인중독
 
안산 고잔동 카페인중독

확실히 커피 종류도 꽤 있고 카페인이 없는 드링크 종류도 많더라구요.

오늘은 와플을 먹겠다는 목적으로 왔으니 일단 인당 1개씩 와플을 주문했습니다.

저는 코코넛 와플을 시켰고 친구는 애플 와플을 주문했어요~ 친구가 많이 와본 건지 일하시는 분에게

생크림 많이 주세요. 말하더라구요~ 생크림 추가가 별도로 금액 추가되지 않다는 사실에 설렜습니다.ㅎㅎ

안산 고잔동 카페인중독

기다리면서 와플이 언제 나오나 했는데 직원분들이랑 눈이 마주쳤습니다...ㅎㅎ 하하

안산 고잔동 카페인중독
안산 고잔동 카페인중독
안산 고잔동 카페인중독

기다리면서 예술 작품도 바닥에 전시돼있길래 사진도 한번 찍었어요.. 옆에 몇 개 작품이 더 있었습니다.

신기하게 카페에 전신거울이랑 샹들리에가 있었는데 사진을 못 찍었어요~ 확실히 전신거울 샷을 많이 찍는 요즘

친구들이 좋아할 것 같더라구요. 샹들리에와 내부 인테리어도 개인적으로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ㅎㅎ

 

카페인중독 애플와플
 
 

 

카페인중독 애플와플

애플와플

퀄리티 보이시나요~? 크림 가득 달라고 부탁드렸더니 와플이 터지겠더라구요..

와플이 크림 때문에 입을 못 다물고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ㅎㅎㅎㅎ

카페인중독 코코넛와플
 
카페인중독 코코넛와플

코코넛 와 플

카페인중독 코코넛와플

코코넛 와플도 마찬가지로 크림이 더 가득했어요~ 위에 코코넛을 갈아서 올려놓은 카페인중독 코코넛와플듯 보였습니다.

한 입 베어 물자마자 코코넛 향 풍미가 진했어요!

생크림도 적당히 시원해서 먹기 딱 좋았습니다. 살짝 아이스크림 와플 먹는 느낌도 들었구요!! ㅋㅋㅋ

확실히 생크림이 수제 생크림이라고 하네요! 매일 아침 직접 제조한다고 합니다.

다른 생크림이랑은 조금 맛이 다르게 느껴졌어요~ 좀 더 신선한 맛이라고 해야 되나! 그렇게 느꼈습니다.

다이어트 해야되는데 맛있게 먹으면 0kcal 라고 생각해요~ 그래도 오늘 아침에 양심에 찔려서 운동했습니다 ㅎㅎ

생크림 와장창 들어간 와플 먹을 때 꿀 tip!!

일단 꿀팁 설명을 완벽한 이해를 위해 단어의 의미 정리부터 하겠습니다.

닫힌 부분: 와플이 접히는 부분

열린 부분: 크림을 넣는 부분

와플을 먹는데 친구랑 문제점과 인식했어요. "와플을 먹는데 크림이 너무 많아서 와플 열린 부분으로 크림이 나온다. 크림을 바닥에 흘려 다 못 먹을 수 있다."

뭐 이런 이야기였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방법: 1. 먼저 닫힌 부분의 와플을 한 입 베어 문다.

2. 닫힌 부분을 먹었을 때 열린 부분으로 크림이 나왔을 것이다.

3. 닫힌 부분의 와플이 입에 있을 때 열린 부분의 크림만 먹는다.

이 방법을 반복해 주시면 크림이 와장창 들어간 와플을 쉽게 드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내 돈 내 산 웅슐랭가이드였습니다.!

728x90
반응형